[복지동향] “학습격차뿐 아니라 발달격차도 커져”

작성자
노원 복지샘
작성일
2020-09-24 10:32
조회
13769

[출처] 서울신문

[원문바로가기]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00924004004

오랜만에 나온 학교 광주지역 각급 학교가 원격수업에서 부분 등교수업으로 전환한 14일 오전 광주 광산구 선암동 한 초등학교에서 학생이 교실로 향하고 있다. 2020.9.14  연합뉴스

▲ 오랜만에 나온 학교
광주지역 각급 학교가 원격수업에서 부분 등교수업으로 전환한 14일 오전 광주 광산구 선암동 한 초등학교에서 학생이 교실로 향하고 있다. 2020.9.14

연합뉴스

2학기도 ‘우왕좌왕’… 공교육 신뢰 저하

취약층 어려움 가중… 지자체 지원 절실

주체 간 책임 나누고 교육약자 배려해야

2학기가 돼서도 준비되지 않은 원격수업은 학습의 질 저하는 물론 공교육에 대한 신뢰마저 저하시킨다는 우려가 크다. 2학기에는 나아진 원격수업을 기대하던 학부모들이 여전히 우왕좌왕하는 학교의 모습을 보며 갖게 될 실망감은 어떤 방법으로도 회복이 어렵다는 위기감이 만연해 있다.

원격수업 방식과 등교 일수 조정, 평가 횟수 등 중요하고 민감한 의사결정 대부분을 ‘학교 자율’에 맡기면서 학교와 학생, 학부모의 혼란과 갈등이 반복되고 있다. 한성준 좋은교사운동 정책위원장은 “충분한 지원과 기반 마련 없이 임시방편으로 이뤄지는 수업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에게 득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교육부와 교육청은 현장과 충분히 소통하고, 학교의 선택에 책임을 분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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