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국민일보
[원문바로가기]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180255
KT·광주 서구 ‘AI 돌봄’ 시범 운영
“안녕하세요. 어르신 잘 지내고 계시는지 확인차 연락드렸습니다. 식사에 어려움은 없으신가요?”
수화기 너머로 들려오는 목소리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AI(인공지능)다. AI는 돌봄 대상자 장정식(74)씨에게 건강 관리, 거주 환경, 일상적 불편함 등을 묻는 10여개의 질문을 한 뒤 “어르신께서 답변을 잘 해주셔서 금방 끝났네요.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라는 말로 통화를 마쳤다.
낯설기만 했던 AI와의 통화가 이제 익숙하다는 장씨는 “몸이 불편해 사회복지사를 맞이하기 어려웠고, 질문에 대답하기 곤란할 때가 있었는데 AI가 대신 안부를 물어줘서 편리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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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스무살 청년은 상가 화장실에서 잠을 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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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탈북자 정착 시스템 확 바꿔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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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칼럼] 민주주의의 성패는 교실에서 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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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서툴지만 내 의지대로···탈시설 장애인들의 '처음 만나는 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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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경찰 1명이 탈북민 28명 담당…“밀착 감시보다 정착 지원 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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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칼럼] 발전의 부담 대신에 버질 아블로의 3%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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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올해 23조 쏟아붓는데···뒤죽박죽 '청년' 기준에 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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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외로움도 사회적 질병, 연령·계층별로 지원망 촘촘하게 짜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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