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세계일보
[원문바로가기] https://m.segye.com/view/20201105524924
市·KST모빌리티 업무협약
장애인카드로 결제 땐 75% 지원
9일부터 늘려 총 1만7400대 운행
1000대는 ‘전용택시’… 응답률 향상
전용 앱 운영·이용자 예약제 도입
서울시가 장애인 바우처 택시를 1만대 더 늘린다. 전용택시 도입 등으로 중증 장애인들이 불편 없이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서울시는 KST모빌리티(마카롱택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9일부터 장애인 바우처택시 1만대를 추가 투입한다고 5일 밝혔다. 현재 운행 중인 7400대를 더하면 앞으로 총 1만7400대의 장애인 바우처택시가 서울을 누비게 되는 것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힘든 중증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장애인 바우처 택시는 장애인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2017년 도입됐다. 장애인이 콜센터를 통해 민간택시를 불러 이용한 뒤 ‘장애인·유공자복지카드’로 요금을 결제하면 서울시가 요금의 75%(최대 3만원)를 지원해주는 제도다. 하루 최대 4회, 월 40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나비콜·엔콜 콜센터를 통해 7400대가 운영 중이며, 가입자는 1만여명, 이용자는 하루 1000여명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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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복지동향 & 칼럼 게시판 이용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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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산소포화도 94% 이하로 떨어지면 입원치료받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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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60세 정년후에도 일하게… ‘고령자 계속고용제’ 재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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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외로운 죽음도 마지막 가는 길은 존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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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칼럼] 악플 피해자의 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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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노원구, 흡연감소율 서울시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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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임신부·아동은 다니던 병원에 전화 상담… 해열제·체온계 챙겨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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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백신 안 맞은 확진자도 7일 격리…재택치료 시 비대면 약 처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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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서울복지 더 촘촘해진다...모든 동에 돌봄SOS센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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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칼럼] 아동 보호는 ‘아동 중심’이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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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빚쟁이 된 대학생들…저소득층 학자금대출 '5년간 2조80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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