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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정책과] 서울시 「안심돌봄120」 콜센터 안내

작성자
노원 복지샘
작성일
2024-11-28 10:06
조회
49

서울시는 돌봄이 필요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안심돌봄 120」 콜센터 운영을 통해

시민 편의를 증진하고 고난도·취약시간대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안심돌봄120」 콜센터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사업대상 : 돌봄 욕구가 있는 서울시민 누구나

○ 사업내용 : 돌봄서비스 관련 종합상담 서비스 제공

   -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을 위한 맞춤형 정보 및 제공기관 안내·상담

   - 일반, 고난도, 긴급·복합사례 등 유형에 따라 적정 기관으로 서비스 연계

   - 돌봄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는 서비스 종사자에 대한 상담

   - 노인 및 장애인 학대, 노인 실종 등 돌봄 현장의 위기대응 관련 상담

○ 콜센터 안내

   - 09:00~18:00 : 안심돌봄 전담코드 신설(☎ 120 + 3 → 내선 연결)

   - 야간·공휴일 : 다산콜센터(☎ 120), 돌봄상담센터(☎ 1668-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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