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한겨레
[원문바로가기]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017993.html
‘모두를 위한 택시’ 토론회
장애인콜택시 지자체마다 이용규정 달라
국민 30% 교통약자 포괄하는 택시 도입 필요
“장애인단체가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휠체어를 탈 수 있게 해달라고 시위를 하면 ‘장애인 콜택시 있잖아, 그거 타’라고 욕을 먹곤 한다. 그러나 장애인 콜택시는 숫자가 적고, 여러 제약이 있다. 무엇보다 (장애인의 이동권을) 권리가 아닌 시혜적인 차원에서 보고 있다는 게 문제다.”(홍윤희 협동조합 무의 이사장)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탈 수 있는 ‘모두를 위한 택시서비스’ 도입을 논의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협동조합 무의,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법무법인 디라이트, 이용빈·장경태·진성준·최혜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토론회 참석자들은 미국이나 영국 등 외국처럼 휠체어도, 유아차도 실을 수 있는 설비를 갖춘 택시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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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실버타운 가도 주택연금 계속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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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서울시, 올해 가족돌봄청년 생계비 등 4억8000만원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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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서울 장애인 가정, 출산 지원 100만→120만원 늘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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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장애인에 '고행길' 지하철 환승...'교통약자 지도'로 찾아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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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칼럼] 저출산 해결? 눈치만 주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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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칼럼] 사회가 자립준비청년의 든든한 버팀목 돼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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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동향] 취약계층 복지·취업 한번에…서울북부고용센터, 통합네트워크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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