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국민일보
[원문바로가기]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176877
학교 수업의 질을 높이는 것과 소통 강화, 방역은 서로 맞물려 있다. 수업이 잘되려면 학교 구성원들과 소통이 잘돼야 하고, 소통이 잘돼야 방역 효과도 높아질 수 있다. 교사들이 방역 업무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써야 하는 상황이면 당연히 수업의 질이 떨어지고 소통 역시 줄어들 수밖에 없다. 방역이 뚫려 원격수업으로 갑작스럽게 전환되면 학교와 교사들이 설계했던 교육 프로그램들도 영향을 받게 되므로 수업의 질도 담보하기 어려워진다.
코로나19 2년차 학교는 먼저 전국적인 거리두기 단계에 영향을 받게 된다. 교육부는 초등 1, 2학년은 2단계까지 매일 등교하도록 했다. 그러나 2.5단계 상황이면 다른 학년들과 번갈아가며 등교하고 3단계면 전면 원격수업을 해야 한다. 방역 당국이 지난달 31일 거리두기 단계를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의 현행 거리두기를 2주간 유지키로 했는데, 이런 상황이 새 학기까지 이어진다면 수도권 초등 1, 2학년은 원격수업, 비수도권 아이들은 등교수업을 받게 된다. 3단계 격상 시에는 고3과 소규모학교 등도 전면 원격수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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